창의적인 생각으로 만들어가는 세상, 더 큰 꿈을 키워나갑니다.
시간 | 활동명 | 활동내용 | ||
---|---|---|---|---|
08:00 ~ 10:00 | 등원 및 실내자유놀이 |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등원하고, 오늘의 기분과 건강상태를 확인한다. 먼저 등원한 친구들은 실내자유놀이를 즐긴다. |
||
10:00 ~ 10:20 | 오전간식 | 맛있게 오전간식을 먹으며, 음식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가진다. | ||
10:20 ~ 10:30 | 인사나누기 및 절기소개 | 선생님,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, 날씨와 절기에 대해 알아본다. | ||
10:30 ~ 11:00 | 대 소 그 룹 활 동 |
이야기나누기 | 다양한 자료를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누고 내용 파악, 바르게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. | |
음률 활동 | 음률적 경험을 통해 보고 느끼고, 듣고 생각하는 것을 음악적 표현으로 할 수 있도록 한다. | |||
미술 활동 | 다양한 미술도구와 재료를 이용하여 자기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창의성 발달을 돕는다. | |||
동화 | 어휘력 사고력의 정리 능력, 듣기 능력의 발달을 돕고 정서적 안정감을 준다. | |||
신체&게임 활동 | 신체를 활용하여 몸의 운동능력을 기르고, 창의적 신체표현력과 자기조절력을 기른다. | |||
요리 활동 | 영양과 건강에 대한 기본지식 습득 및 요리를 통해 대·소근육 발달과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르고, 과정을 통해 정서적인 활력과 안정감을 준다. | |||
과학 활동 |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며 연구해보는 경험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높이고,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른다. | |||
11:00 ~ 12:00 | 깔깔 바깥놀이 | 바깥환경과 자연에 어우러져 다양한 바깥놀이기구, 도구 등을 활용하여 바깥놀이 및 신체활동을 즐긴다. | ||
12:00 ~ 13:00 | 점심식사 | 음식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갖고 식사를 즐기며, 올바른 영양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기른다. | ||
13:00 ~ 14:30 | 오후자유놀이 (실내 혹은 실외) |
마음껏 즐겁게 놀이하며 교사 및 또래와 상호작용하고, 놀이를 확장해 나가며 사고력과 창의성을 기르고, 사회성 발달을 증진시킨다. | ||
14:30 ~ 15:00 | 오후간식 | 맛있게 오후간식을 먹으며, 음식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가진다. | ||
15:00 ~ 16:00 | 방과후활동 | 영어, 과학놀이, 오감놀이, 코앤코뮤직, 드럼, 코딩, 유아체육 등의 프로그램을 연령별로 경험한다. | ||
16:00~ | 평가 및 귀가지도 | 오늘의 하루 일과를 회상하며, 하루를 평가하고 내일의 계획을 세운 다음 인사를 나눈다. | ||
16:00 ~ 19:00 | 엄마품 저녁돌봄 | 저녁간식을 먹고, 돌봄 선생님과 함께 활동 및 놀이를 즐긴다. |